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디자인너 리서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0:02
본문
Download : 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디자인너.hwp
본래 신문에는 ‘디자인’이 있었다. 그리고 이 두 개의 뉴스페이퍼는 신문디자인협회(the Society for News Design)에서 뽑은 ‘world’s best designed newspaper에 선정되었다. 정치권에서는 사회 여론동향을 분석하는 도구가 될 수도 있을 것이고, 이도저도 아닌 누군가에겐 가끔 쓸모 있는 종이쪼가리에 불가할지 모른다.
올려주기 위한 옵션적인 것일 뿐, 그 이상의 가치로
“ 폴란드의 와 에스토니아의 <Äripäev> 는 야섹 우트코에 의해 디자인되었다.
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나요?
다.
아마도 누군가에게는 ‘생활에 필요한 정보지’일 수 있겠고,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에게는 ‘시사상식’의 매개체일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제한된 종이 공간에 글자만 채워 넣는 것도 버거운 일인데, 그 글자 사이사이를 비집고 들어앉아있는 것들이 있다아
또 다른 패러다임을 만든 크리에이터.
이 모든 물음들에 대하여 대답하고자 한다.
Download : 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디자인너.hwp( 30 )
---------------------------------------------------------------------------
읽을 때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글자체를 써야
설명
순서
바로 이사람. 야섹 우트코(jacek Utko)를 통해서.
“ Poland’s Puls Biznesu (in 2004) and Estonia’s Äripäev (in 2007) both designed by Jacek Utko, were named world’s best designed newspaper by the Society for News Design. ” - www.utko.com 에서 발췌.
그러나 이제까지 ‘디자인’이란 기사 내용의 가독성을
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디자인너 리서치,신문
야섹 우트코는 이러한 신문의 틀에 엄청난 change(변화)를 가져온
인물이다. 정치권에서는 사회 여론동향을 분석하는 도구가 될 수도 있을 것이고, 이도저도 아닌 누군가에겐 가끔 쓸모 있는 종이쪼가리에 불가할지 모른다. 독자들과 광고주들은 더 이상 신문에 돈을 지불하려 하지 않는다. 독자들이 신문을
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나요? 아마도 누군가에게는 ‘생활에 필요한 정보지’일 수 있겠고,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에게는 ‘시사상식’의 매개체일 수 있을 것이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그건 바로 ‘디자인’이다. ”
죽어가는 옐로우 산업(OFF-LINE New Paper)의
글자로 가득 채워져 딱딱하고 지루하기만 했던 ‘신문’이 change(변화)하고 있다아 그렇다면 굳이 신문에 ‘디자인’을 입혀야만 했던 이유는 무엇일까? ‘디자인’을 입힘으로써 신문에는 어떤 influence(영향)이 미쳤을까? 앞으로의 신문의 존재적 가치는 어떻게 change(변화)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이제 신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것들을 통틀어 뭐라고 부를 수 있을까?
하는지, 글자 수와 크기는, 사진은 어떻게 배열해야 좋을지
당신에게 신문이란 무엇입니까[디자인너 리서치]
그건 바로 각종 사진과 그림들, 귀엽거나 독특한 글자체들, 화려한 색상들. 발상의 전환이랄까, 생각지도 못했던 ‘여백의 미’ 또한 신문지면에서 찾아볼 수 있다아
아이폰과 노트북의 등장으로 ‘오프라인 뉴스’는 갈수록 사양화되었다. 이러한 시점에서 그는 “신문이 생존해야 하는 이유, 미래 신문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가? 좋은 디자인이 지금의 신문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평가받아오지는 못했다.
어쨌든 중요한건, 수많은 정보를 원하는 구독자들을 위한, 수많은 글자 덩어리인 것은 분명한 일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