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0:55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hwp
전통시장에서는 대형마트 등과 비교했을 때 상인 간에도 시장정보 불균형 문제가…(To be continued )
설명
다.
이러한 정보 전달의 문제는 판매자와 소비자 사이에서만 벌어지는 일이 아니다. 앞서 언급했던 대형마트/SSM 등 그들의 상품 및 거래정보전달력은 이미 전통시장의 범위를 뛰어 넘는다. 이렇기 때문에 소비 시장에서 전통 시장의 입지가 상대적으로 좁아지는 것도 당연한 일이다.
대형마트들은 정보전달 범위와 수단에 있어서 요즘의 어떤 시장보다도 발 빠르고 정확하게 소비자들의 상품 구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고객들의 입장에서도 정보를 전달받음으로써 충분히 만족스러운 쇼핑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대개는 긍정적인 반응이다. 우리가 이번에 주목하는 시장정보전달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說明(설명) 할 것이다.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이것이 더욱 큰 문제라는 것이다. SMS, 누리망 , 전단지 광고, 쿠폰북 등 그 방법이나 수단은 점점 더 다양해져왔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특별법 제정과 전통시장의 현대화사업 등의 노력을 기울여왔지만 전통시장의 위기를 본질적으로 해결해주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아무리 좋은 일이라도 알지 못한다면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90년대 후반부터 처음 된 전통시장의 위기는 우리나라에 대형화, 획일화된 대형마트가 본격화 되면서 부각되었다.
이와 같이 범국가적 차원에서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전통시장 이용에 있어서 여전히 미해결 Task 가 남아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몇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우리는 그 Cause 을 시장정보전달의 부족에서 찾을 수 있따
어떤 일이든지 시스템이 온전히 확립되어도 그것에 대한 홍보나 정확한 정보전달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되기 마련이다.
경영,경제,경제,전통시장,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경영,경제]%20[경제]%20전통시장%20활성화%20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A0%9C%5D%20%EC%A0%84%ED%86%B5%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_hwp_01.gif)
![[경영,경제]%20[경제]%20전통시장%20활성화%20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A0%9C%5D%20%EC%A0%84%ED%86%B5%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_hwp_02.gif)
![[경영,경제]%20[경제]%20전통시장%20활성화%20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A0%9C%5D%20%EC%A0%84%ED%86%B5%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_hwp_03.gif)
![[경영,경제]%20[경제]%20전통시장%20활성화%20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A0%9C%5D%20%EC%A0%84%ED%86%B5%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_hwp_04.gif)
![[경영,경제]%20[경제]%20전통시장%20활성화%20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A0%9C%5D%20%EC%A0%84%ED%86%B5%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_hwp_05.gif)
![[경영,경제]%20[경제]%20전통시장%20활성화%20방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5B%EA%B2%BD%EC%A0%9C%5D%20%EC%A0%84%ED%86%B5%EC%8B%9C%EC%9E%A5%20%ED%99%9C%EC%84%B1%ED%99%94%20%EB%B0%A9%EC%95%88_hwp_06.gif)
Download : [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hwp( 83 )
[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대안
[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대안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 [경영,경제] [경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경제 전통시장
전통시장 활성화 plan
Ⅰ.problem(문제점)
대형마트나 SSM등의 확장세는 이 들이 제공한 뚜렷한 성과물 때문이라기보다 오늘날의 전통시장이 제 역할을 해주지 못했던 측면이 강하다. 물론 모든 거래 시스템에서 정보전달이 미흡하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