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槪念과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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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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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marketing 윤리의 concept(개념)
2. 전사적 마케팅의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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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업의 적정이윤의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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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槪念과 범위
[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개념과 범위 목차 * 마케팅윤리의 본질 Ⅰ. 마케팅윤리의 개념 Ⅱ.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 1. 소비자 중심의식 2. 전사적 마케팅의 사고 3. 마케팅의 사회책임성 4. 소비자 복리증진 5. 기업의 적정이윤의 확보 Ⅲ. 마케팅윤리의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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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개념 정의설명,문제점 해결방안,영향요인 실태분석,비교분석 견해,개선과제 개념이해,연구방법 사례,특성 특징 중요성
Ⅲ. 마케팅윤리의 범위
Ⅱ. 마케팅의 현대적 특징
따라서 현대적의미의 marketing 윤리는 (1) 대량생산시대의 대량판매의 윤리적 행동규범을 만들고, (2) 소비자중심의 생활수준 향상에 적합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고, (3) marketing 부분의 고용윤리를 정립한다.설명
Ⅰ. 마케팅윤리의 槪念
더 나아가 marketing 이란 선택된 고객층의 필요나 욕구를 이익가득의 목적하에서 고객에게 투입한 기업의 자원, 정책, 재활동을 analysis(분석) , 조직화, 계획 ․ 통제하는 것을 말한다. (4) 그리고 윤리적 제품(Ethical production), (5) 윤리적 가격(Ethical price), (6) 윤리적 촉진
marketing 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전달을 관리하는 기업 활동의 수행이라고 규정한다.
다.
4. 소비자 복리증진
1. 소비자 중심의식
목차
marketing 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본질] 마케팅윤리의 槪念과 범위
* 마케팅윤리의 본질
3. 마케팅의 사회책임성
순서
이러한 marketing concept(개념)을 규정하면 marketing 윤리(marketing ethics)란 기업environment(환경) change(변화)에 동태적으로 adaptation(적응) 하면서 현재 또는 잠재적 최종소비자나 사용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재화와 용역(service)을 가장 윤리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판매경로, 가격, 판매촉진, 물적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효율적이고 윤리적으로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즉, 생산된 것을 어떻게 판매할 것인가에 초점을 두고 소비자주권의 중시와 소비자를 위한 경영활동의 총체적 concept(개념)이라 규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