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ke 나이키 마케팅example(사례) 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책략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5:13본문
Download :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hwp
2003년 7월, 선수용 운동화 업체인 컨버스를, 2008년 3월 영국의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인 엄브로를 인수했다. 나이키는 선수들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각 종목에서 진정으로 필요한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다. 공동 foundation자인 필 나이트(Phil Knight)는 대학 중거리 육상 선수였으며,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은 육상 코치였다. 한국의 소비자들에게 스포츠화를 비롯해 의류, 가방 등 스포츠 관련 용품을 판매하기 처음 했으며, 1989년에 삼나 스포츠라는 합작 형태로 기업 공개를 실시(자본금 24억 5천만원), 주식 상장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해왔다. 1988년 고급 신발 업체인 코울 한을, 2002년 젊은 감각의 라이프 스타일 의류회사인 헐리 인터내셔널을 각각 인수하였다. 나이키의 슬로건 ‘저스트 두 잇(Just Do It)’은 `애드버타이징 에이지`가 선정한 ‘20세기 광고 슬로건 톱 5’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설명
Download :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hwp( 17 )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 ,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전략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Nike 나이키 마케팅사례 나의의견 나이키 마케팅믹스 p전략 중심
순서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Nike 나이키 마케팅example(사례) 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책략 중심으로)
Nike,나이키,마케팅사례,나의의견,나이키,마케팅믹스,p전략,중심,경영경제,레포트
나이키 marketing 전략(strategy)分析
Ⅰ.나이키introduce와 기업선정배경
나이키introduce
(1)나이키의 설립과 발전
나이키는 스포츠 선수들의 경기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에서 출발한 회사이다. 기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스포츠화를 개발하고자 했던 이들의 바람이 바로 나이키의 출발점이었다. 한국 스포츠용품 시장의 성장과 그 잠재성을 높이 평가한 나이키 본사는 삼나 스포츠의 주식을 공개 매수했으며, 1994년 6월 ㈜나이키 스포츠로 새롭게 출발하게 된다 ㈜나이키 스포츠가 직접 리테일 오퍼레이션을 이끌게 된 이후, 매년 30퍼센트에 달하는 급속한 매출 성장을 기…(To be continued )
Nike 나이키 마케팅example(사례) 분석및 나의의견(나이키 마케팅믹스 4p책략 중심으로)
레포트/경영경제
다.
1980년 나이키는 미국 스포츠 시장 매출의 50%를 차지했으며, 이 해 12월 주식을 상장했다.
(2)한국시장에서의 나이키
한국 시장에 나이키가 들어오게 된 것은 1986년으로, 한국의 스포츠 및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 한국 나이키를 설립하고, 나이키 본사와 기술도입 및 합작투자 계약을 체결했다.